안녕하세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실천 가능한 자세 교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긴 시간 동안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다 보니 거북목과 굽은 등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자세가 안좋다고 평소에 스스로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딱히 별생각 없이 지냈는데요
우연히 병원에서 다른 부위 물리치료를 받다가 물리치료사의 권유로 자세 교정에 대해 생각해 보고 효과를 보고 잇는 현실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나름의 방법에 대해 공유하겠습니다.
1. 굽어 있는 자세의 시간을 최대한 줄여 보자.
일하다가 의식적으로 자리에서 벗어나 복도를 걷거나, 탕비실, 계단실 배회등으로 짧게라도 시간을 벌어봅시다.
고정된 자세로 계속 앉아 있으면 목 어깨에 긴장도도 높아서 피로감이 상당하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생각하고 자주 일어나 봅시다.
2. 집에 오면 폼롤러 등을 이용해 등을 펴보자.
이건 물리치료사에게 권유 받았던 방법인데요.
아무 폼롤러나 사서 집에서 폼롤러와 같이 온 브로마이드를 보고 따라서 해보기도 하고, 유튜브 보고 따라 해보기도 하면서 최대한 등, 어깨, 목 스트레칭에 대해 가능한 한 매일 진행해 봤습니다.
3. 관련 운동을 해보자.
만만한 운동이 머가 있는지 찾아보다가 힘을빼고 철봉에 매달려만 있어도 효과가 있다는 글을 봤습니다.
매달리기 운동 효과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손의 악력만으로 내 몸을 지탱하고 중력의 힘으로 아래로 쭈욱 잡아당기는 스트레칭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처음엔 거꾸리 운동기구도 알아봤는데 매달리기가 더 효과가 좋다고 하고, 꾸준히 하면 악력도 좋아지고 등, 어깨 뿐만 아니라 허리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서 매달리기 운동으로 정하고 꾸준히 해봤습니다.
4. 기지개를 켜보자.
일하다 말고 눈치가 보여 기지개를 켤순 없고, 저는 아침에 기상 알람 끄면서 기지개를 켜보는 걸로 정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기지개는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고 자는 동안 굳어 있던 근육 및 관절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서 꼭 실천하고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6개월 이상 꾸준히 실천해보고 있는데 라운드 숄더도 조금씩 개선되는 게 보이고, 자세도 좋아지고 있는 것 같고, 무엇보다 어깨, 목의 피로도가 많이 줄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허리 통증도 있었는데 자세 교정의 영향이 있는 건지 허리가 좋아졌다는 걸 느낄 정도로 개선되었어요.
위 내용중 본인에 맞는 방법으로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실천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